Theme Colors
Layouts
Wide Boxed
탑 마레스 광고

DAN AP 칼럼 – 지역의 챔버 리스트를 보내줄 수 있나요?

DAN AP 칼럼

지역의 챔버 리스트를 보내줄 수 있나요?
Can you send me a list of local chambers?


DAN AP는 종종 회원들로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의 챔버 주소록을 제공할 수 있는지 문의를 받는다. 이 질문에 대한 우리의 대답은 매우 간단하다: 안된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들이 있다:
챔버들의 사용가능성은 자주 바뀌는데 일정 기간 동안 연락이 안 되거나, 우리가 안전하다고 여기지 못하거나, 우리 회원들을 치료하기 위한 최소한의 요구 기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에 우리가 챔버들의 연락처 정보를 배포한다고 했을 때 다이버들이 이런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그래서 다이버들이 도착한 곳이 폐쇄된 장소로 판명된다면 치료가 지연됨으로써 증세를 악화시키는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을 것이다.
모든 다이빙 부상이 챔버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므로, 일반 병원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는 챔버가 없어도 더 가까운 다른 병원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폐압력 손상 같은 폐 과팽창 부상이나 바이러스 성 질환 등)

DAN에서 이런 고압챔버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므로, 여러분들은 그럴 필요가 없다!

박스처리 <알고있나요? 미국 내에만 해도 1,600개의 고압챔버가 있지만 다이버들을 치료해주는 곳은 130개도 안됩니다. 나머지는 주로 비응급 부상 치료 시설입니다.>

무엇을 할 것인가?
한국 밖으로 여행할 때는; 비상시나 사고가 났을 때는 DAN +61-8-8212 9242에 전화한다. DAN의 응급전화는 DAN의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365일, 24시간 이용가능하다. 한국에서 다이빙할 때는 한국 해군의 응급전화 055-549-0912로 전화하면 된다.

DAN의 응급 관리팀은 다이빙 사고가 일어난 경우에 어떻게 관리해야 하고, 환자가 어디로 가야하는 지에 대해서는 많은 요인들을 고려해서 서로 다른 상황에 대해서 서로 다른 권고를 해준다. 그리고 챔버로 가야만 하는 상황에서 DAN에 전화를 하면 적절한 곳에 위치한, 가동되고 있는 안전한 챔버를 안내해줄 것이다.

DAN AP의 응급절차에 대해서 더 알아 보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눌러보라!
링크: http://www.danap.org/korean_emergency.php

*모든 다이버들이 조언을 얻기 위해서 DAN에 전화를 걸 수 있지만, 치료를 준비하거나, 응급후송을 조율하고, 관련된 비용을 보상하는 것은 DAN AP의 유효한 회원들 중에서도 약정된 보상한도 내에서 만 제공한다.

  • 이전글 프리다이빙 세계 챔피언 윌리엄 트루브리지 한국 방문_윤희진
  • 다음글 김기준의 시가 있는 바다 – 꽃갯지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