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 Colors
Layouts
Wide Boxed
탑 마레스 광고

일산스쿠버아카데미 & 다이빙풀

일산스쿠버아카데미 &
다이빙풀



지난 8월 중순 PADI 코스디렉터 윤재준 대표가 운영하는 일산스쿠버아카데미 & 스쿠버풀을방문했다. 여름휴가 피크 시즌이 지난 평일이었지만 숍에는ID C 참가자들과 오픈워터 다이버교육생들 그리고 장비구매를 상담하는 회원까지 짧은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다 .
다이빙 프로 경력 20년의 윤재준 대표가 지난 4월 2일 개업한 이후로 일산스쿠버아카데미와스쿠버풀은 빠르게 안정세를 찾으면서 탄탄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었다. 윤재준 대표가잠실스쿠버스쿨의 관리부장으로 근무하다가 일산으로 옮긴 것은 일산스쿠버 풀을 직접 운영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다이브센터에서 스쿠버풀을 직접 운영한다는 것이 얼마나 큰 메리트가있는지 다년간의 경험으로 알고 있을 뿐 아니라 어떻게 성공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는지에대한 노하우도 있었다.

수영장을 기반으로 오픈워터 교육에서부터 강사교육까지 교육 중심으로 센터를 운영하면서, 교육생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투어와 장비공급까지도 수익을 낼 수있는 규모로 쉽게 성장시킬 수 있는 자신이 있었던 것이다. APDI 코스디렉터로 강사교육 과정을 통해 마음이 맞고 성실한 스태프들을 만났다는 것도 큰 소득이었다. 8월에 들어와서 일산스쿠버아카데미 자체 회원들만으로 버스를 대절하여 투어를 다닐 만큼 자리를 잡아가고있다.

다이빙 풀 운영 전문의 PADI 골드 코스디렉터
일산스쿠버 풀을 운영하는 윤재준 대표는 지난 20년의 스쿠버 다이빙 강사 경력 중 대부분을 다이빙 풀을 활성화시키는 일에 매진해왔던 다이빙 풀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해병대 복무 중에 다이빙을 시작해 1992년 전역 후 선배들의 다이빙 숍과 클럽에서 스태프로 활동하다가 1997년 PADI 강사가 되었다. 이후 1998년 잠실운동장 제2수영장에 문을 연 잠실스쿠버스쿨(다이빙풀)의 창립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는데 이 때가 필자가 윤재준 강사를 처음 만났을 때이다. 카리스마가 넘치는 형형한 눈빛에 자신감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었다.


윤재준 일산스쿠버아카데미 대표/PADI 코스디렉터

일산스쿠버아카데미가 있는 스포츠센터 건물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진행된 PADI IE를 미치고

일산스쿠버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은 신규 강사들

오픈워터 단체 교육을 마치고

2003년에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진 서울 강북구 수유리의 삼원다이빙풀과 인근에 독립된 센터를 운영하게 되면서 삼원스쿠버스쿨을 창업하게 되었다. 특유의 성실함으로 삼원다이빙풀을 금방 잘나가는 다이브센터로 성장시켰지만 하늘이 시샘한 것인지 삼원스포츠레저 센터가 서울 영어마을 부지로 편입되어 없어지게 되었다.

그리하여 2006년에는 강원도 동해시로 내려가서 추암리조트를 운영하게 되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모든 것을 다 걸고 리조트에 매진했지만 운이 따르지 않았다. 2009년 다시 서울로 돌아와서 잠실스쿠버스쿨의 부장으로 근무했으며, PADI 코스디렉터 과정에 지원하여 스스로의 역량을 성장시키는데 노력하였다. 윤재준 대표는 지난 2014년에는 PADI에서 가장 실적이 우수한 코스디렉터에게 수여하는 PADI골드코스디렉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산스쿠버아카데미
윤재준 대표와 구자운 이사 그리고 2명의 전임 강사(신태근, 류지훈)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PADI IDC(강사양성센터)로 오픈워터 교육에서부터 강사수준의교육까지 모두 진행하고 있다. 윤재준 대표가 PADI강사교육과 전체적인 운영을 맡고 있으며, 스태프들이수준별 다이버 교육과 투어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윤재준PADI 코스디렉터는 테크니컬 다이빙 트레이너로 PADI텍딥 다이빙과 사이드마운트 스페셜티 등 다양한 과목의다이버 및 강사 수준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스태프들과 역할 분담을 하면서 언제든지 수영장과 해양실습, 펀다이빙 투어를 진행하여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있다. 투어일정과 월간 교육 스케줄이 빽빽하게 잡혀있는 것도 단 한 명의 고객이 찾아와도 바로 스케줄을 잡아주기 때문이다.

1 다이빙풀 입구 , 2 다이빙풀과 경영풀,  3 깔끔한 강의실,  4 새로 인테리어된 매장

강사교육 참가자들과 윤재준 CD

오픈워터 교육 참가자들

일산스쿠버풀

다이빙 풀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강사 인솔로 가능하며, 다이버들의 연습은 혼자서는 불가하고 팀중에 레스큐 이상의 다이버가 동행해야 한다.

깊은 풀로 입수하려는 다이버들

얕은풀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경영풀에서 진행하는 수영장 교육

제주도 성산에서 진행한 마스터 과정

주중에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주말에는 오전 10시에 오후1시까지,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2타임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다이빙 풀 입장은 5층 수영장에서 반 층 올라온 일산스쿠버아카데미에서 C-카드 확인 후 입장신청서 작성과 결재 후 이용할 수 있다. 얕은 수심을 사용할 때는 사전 예약시 문의해야 한다. 경영풀 수영 강습시에는 사용이 불가할 수도 있다. 경영풀 대신 유아풀에서 얕은 수심 기본스킬 교육이 가능하다. 수건 및 세면도구는 각자 준비해야 한다

투어일정 및 교육 프로그램 비용

PADI 교재들

일산스쿠버아카데미의 스태프들. 왼쪽부터 신태근, 구자운, 윤재준, 류지훈

풀 이용금액은 입장료 12,000원, 공기통 12,000원, 풀세트 렌탈 25,000원이다. 촬영 및 대관은 별도 문의가 필요하다.

일산스쿠버아카데미
대표: 윤재준 PADI 코스디렉터

www.ilsanscuba.co.kr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36-1(5층) 일산스쿠버풀
전화: 070-8801-7711, 010-6351-7771(윤재준)


  • 이전글 바하마다이브리조트 다이빙과 맛집 탐방
  • 다음글 당진 스쿠버라인 경주 문무대왕 수중릉 탐사 및 수중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