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이 좋은 아닐라오의 교육 및 펀 다이빙 전문 리조트
Anilao DIVE7000 Resort
바쁜 한글날 연휴에 아닐라오 다이브7000 리조트를 찾았다. 1년 만에 다시 방문한 다이브 7000은 여전히 좋은 시설과 친절한 스태프, 잘 정리된 운영 시스템으로 손님이 많이 몰린 연후에도 불구하고 필자를 비롯해 같이 온 많은 한국 다이버들에게 만족스러운 여행을 선사했다.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다이브7000은 마닐라와 가깝고, 다양한 수준의 다이빙이 가능해서 필리핀의 전직 대통령들도 자주 이용했다고 한다.
야간다이빙에서 만난 옐로우튜브 코랄
성당바위 포인트를 자랑하는 아닐라오 대형 한인 리조트바탕가스의 아닐라오는 마닐라 공항에서 차량으로 2시간 대에 도착 가능한 여행지이며, 좋은 수중환경과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들이 잘 보호되고 있어서 365일 전세계에서 많은 다이버들이 찾는 곳이다. 이 지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크로 다이빙은 물론이고 스케일이 큰 다양한 포인트들까지 고루 갖춰서 있어서 체험, 교육, 펀, 테크니컬 다이빙까지 모두 가능하다.
DIVE 7000 다이브 리조트
특히 역사가 깊은 다이브7000 리조트는 이 곳의 대표적 포인트인 아름다운 성당바위(Cathedral Rock)를 바로 리조트 앞에 두고 있어서 언제든 비치 다이빙으로 접근 할 수 있다. 이 장점을 살리고자 다이브7000에서는 손님들에게 안전이 허락하는 한 무제한 비치 다이빙을 제공하고 있다. 또 리조트 안에는 전용 교육장과 수영장까지 갖춰져 있어서 나무랄 데 없이 우수한 다이빙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자랑한다. 리조트 위치도 장점이다. 칼룸팡(Calumpang) 반도 깊숙이 위치한 다이브7000은 아닐라오의 모든 다이빙 포인트들과도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서 배로 이동하는 시간을 많이 단축 할 수 있다.
다이브 7000 장비시설과 추가방이 준비 되어 있는 이웃 리조트
수영장과 다이빙 방카
다이브7000을 더 소개 하자면 많은 객실과 군데군데의 야외 샤워시설, 대형 식당까지 완비되어 있어서 많은 다이버들이 불편함 없이 동시에 리조트를 이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필자가 방문한 기간은 연휴인 만큼 40여명의 다이버들이 같은 기간에 다이브7000을 찾았지만 다이빙 진행 및 식사,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즐거운 뒷풀이 자리까지 수월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목격 할 수 있었다. 아닐라오의 멋진 다이빙은 물론 이런 교육의 편리성과 단체 수용 능력 때문에 많은 교육생과 펀다이버들, 다이빙 동호회 단체들과 프리랜서 강사 팀들로부터 다이브7000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교육 전문가인 강재철 대표와 테크니컬 다이빙 시스템을 갖춘 다이브7000다이브7000 리조트의 대표인 강재철(Jey) 트레이너는 1994년 다이빙에 입문하여 최근 10년 동안 Technical & Wreck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다이버이다. 또 SDI/TDI, PSAI, PDIC Instructor Trainer, SSI Master Instructor, TDI Advanced Wreck Diving Trainer 및 IANTD Trimix, Rebreather (MK6, KISS, Evolution), TDI Advanced Trimix Instructor 자격을 가지고 있는 전문 교육자이기도 하다.
아닐라오 성당바위
리조트 앞 -성당바위
이런 화려한 경력을 바탕으로 다이브7000에서는 입문 수준의 교육부터 직업으로 다이빙을 배우는 분들을 위한 프로 레벨(마스터&강사) 교육까지 모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레크리에이션 교육은 PADI, SDI, 테크니컬 교육은 TDI, IANTD, PSAI가 가능하므로 교육생이 원하는 단체의 교육을 선택할 수 있다. 강대표는 모든 교육용, 렌탈용 다이빙 장비를 신형으로 구비하여 사용상, 안전상 문제가 없도록 만전을 가하고 있다. 더 나아가서 테크니컬 다이빙이 가능한 장비와 시스템(Nitrox, Trimix, Single, Double, Sidemount)을 완벽하게 보유하고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렌탈할 수 있다. 또한 아닐라오에서 유일한 대심도 가이딩과 교육도 받을 수 있다고 전해 줬다. 이런 다양한 준비를 갖추고 있는 다이브7000은 아닐라오 특유의 마크로 다이빙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쉽게 제공 받지 못했던 여러 고급 다이빙과 서비스를 다이버들에게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펀다이빙과 교육 그리고 테크니컬 다이빙을 더 중요시하는 리조트로 거듭나려는 것이다.
교육장과 강제철 대표
솜브레로
아닐라오 -솜브레로
빅 난파선 다이빙과 베르데 데이트립다이브7000에서는 벌써 필리핀 수빅(Subic) 지역 난파선을 탐험 할 수 있는 테크니컬 다이빙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난파선 다이빙 가이딩과 교육이 가능하다. 필자도 아직 경험해 보지 못 했지만 갈망하고 있는데 테크니컬 난파선 다이빙을 해보고 싶다면 강대표에게 문의 하면 된다. 또 더 나아가서 사방비치의 전유물이었던 인근 베르데(Verde) 섬 데이트립도 아닐라오세서 출발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베르데 사파리 투어를 주기적으로 계획해서 앞으로 다이브7000을 찾는 손님들에게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추가하기로 한 것이다.
시크릿베이- 산호위의 공생새우
스콜피온 피쉬
커비스 락의 만티스새우
DIVE7000 Resort
대표: 강재철 (Jey Kang)
http://dive7000resort.co.kr카카오톡 아이디: sidemount
인터넷폰: 070-4641-1787
현지 휴대폰: +63-905-297-1787 글,사진/ 김 종훈 조셉
스쿠버넷 기자
수중사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