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 Colors
Layouts
Wide Boxed
스쿠버넷 여행쇼핑몰

서비스 마인드로 무장한~성산 스쿠버 리조트


서비스 마인드로 무장한~

성산 스쿠버 리조트


성산 일출봉 아래 위치한 성산 스쿠버 리조트는 2012년 4월 PADI 김영언 강사가 인수하여 약 1년 간 리모델링을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지난해에 리모델링을 한 만큼 리조트 곳곳이 깔끔하게 단장된 모습이었다. 나무로 마감을 한 건물 외벽은 따스하고 편안한 느낌이고 밝고 깨끗한 내부는 카페를 연상시킨다.

성산 수마포구

다이빙은 리조트 바로 앞인 수마포구에서 시작한다. 수마포구 왼편으로는 바로 성상일출봉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섭지코지, 아쿠아플라넷 제주 등 유명 관광지들이 있다. 현재 고모보트 1대로 다이빙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포인트가 보트로 5~10분 거리에 있다. 자리여, 불상, 독립문 등의 포인트가 유명하며 포인트 개발은 계속 진행 중이다. 포구 앞에는 곧 비치 파라솔과 테이블을 놓을 계획이다. 다이빙 브리핑과 디브리핑을 파란 바다와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상큼하게 진행하려는 것이다.


성산 스쿠버 리조트는 무엇보다 손님들을 즐겁게 하는 서비스 마인드가 돋보였다. 다이빙을 하러 가면 하루에 3회의 다이빙을 한다고 해서 실제로 물속에 있는 시간은 3시간이 채 되지 않는다. 리조트에서 다이빙을 준비하며, 수면휴식을 하며, 식사를 하며 보내는 시간이 다이빙 시간보다 더 길다. 성산 스쿠버 리조트에서는 다이버들의 이런 시간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우렁찬 단체 인사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간식과 커피를 준비해두며 손님들에게 먼저 친근하게 다가가 어색함을 녹인다. 여성 다이버들의 편의를 위해 최근 여성 스태프 2명을 영입하기도 했다. 리조트를 인수하기 전 직장에서 CS 교육 담당이었다는 김영언 사장은 고객들의 필요를 세세하게 파악하고 재빨리 반영한다. 샤워실만 해도 비치해 놓는 샴푸 린스의 종류, 머리끈, 드라이기 등 여성 다이버들이 원하는 것을 하나 하나 적용시켜 기자의 눈에도 "매우 만족"의 수준이었다.


성산 스쿠버 리조트에서는 관광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체험 다이빙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더욱 고무적인 것은 1회의 체험 다이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체험 다이빙을 해본 많은 사람들이 오픈워터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다. 체험 다이빙을 통해 바다에 들어가는 즐거움을 맛보게 한 후, 이메일 등으로 지속적인 연락을 하면 많은 고객들이 오픈워터 교육을 문의한다고 한다. 이런 고객들을 위해 서울에서 성산 스쿠버 리조트의 소속 강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론 교육과 제한 수역 교육을 서울에서 한 후 성산에서 개방 수역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다.

탈의실과 샤워실

성산 스쿠버 리조트에서는 드라이슈트 렌탈이 가능하다. 드라이슈트는 고가이기도 하고 목씰과 손목씰 잘 맞지 않아 렌탈을 하기 어려운데 성산에서는 발상의 전환을 했다. 목씰과 손목씰을 구입하면 무료로 드라이슈트를 렌탈해주는 것이다. 물론 드라이슈트 다이빙을 해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별도의 교육을 진행한다. 드라이슈트 렌탈이 판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성산 일출봉의 아름다운 풍경 아래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바닷속으로의 여행, 성산 스쿠버 리조트는 다이버들의 편의를 위한 세심한 배려로 그 여정을 더욱 즐겁고 편안하게 하고 있다.

성산 스쿠버 리조트 (대표: 김영언)
Address: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43-4
Tel: 064 782 6117
Mobile: 010 6782 6117

Email: scubass@naver.com
http://www.sscuba.co.kr


  • 이전글 아라 다이브에서 즐기는 신나는 제주도 보트 다이빙!-JEJU ISLAND BOAT DIVING
  • 다음글 태평양 다이빙스쿨의 김병일 사장님과 함께 한 문섬 다이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