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으로 배우는 서핑의 세계, 발리 바루서프 서핑 캠프
작년 8월 코모도 다이빙 투어를 위해 인도네시아 발리를 찾았던 기자는 발리에서 서핑을 배우고 그 새로운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다시 발리를 찾은 지난 6월, 이번에도 서핑을 즐기기 위해 꾸따비치의 바루서프를 찾았다. 새로운 곳에 이전한 바루서프는 더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서퍼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바루서프에 사용하는 초보자용 서프보드
한쪽 공간은 카페로 꾸며 한가로이 여유를 즐기며 맛있고 시원한 커피를 마실 수 있었고 외국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팥빙수까지 판매하고 있었다. 한 쪽 벽면은 책장으로 꾸며졌는데 책장 가득한 책들은 마음껏 꺼내 볼 수 있었고 구석구석 귀여운 장난감들이 놓여 있어 그 귀여운 인테리어에 더욱 유쾌한 기분이 들었다.
더욱 편안한 휴식공간이 된 바루서프에서 이번에는 서핑 캠프에 참가하여 교육을 받았다. 바루서프의 서핑 캠프는 초급자, 중상급자로 나뉘어 진행된다. 초급자 캠프는 서프보드 위에서 일어나 라이딩 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바루서프 강사들의 도움으로 파도를 미리 읽고 좋은 파도를 골라 정확한 타이밍에 파도를 탈 수 있어 혼자 연습을 할 때보다 훨씬 효율적인 연습이 가능하다. 중상급자 서핑 캠프는 서핑 경력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서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개인의 실력에 따라 연습할 트릭을 정하고 먼저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부터 시작해 베이직 턴, 컷백, 탑턴, 베럴과 에어 리버스 등 서핑의 초급부터 상급에 이르는 모든 트릭에 대한 강습을 진행한다.
육상에서 먼저 진행되는 초급자 강습 서핑 캠프의 가장 큰 장점은 강습과 촬영이 격일로 진행된다는 것에 있다. 캠퍼들은 자신의 라이딩을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강사들과 함께 모니터링하며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게 된다. 때론 수 마디의 조언보다 몇 초의 동영상이 자신의 잘못을 깨닫는 쉬운 방법이 되곤 한다. 본인의 라이딩을 모니터로 확인했을 때 그 엉성한 포즈에 얼굴이 화끈거리는 기분이란! 하지만 그만큼 빨리 잘못된 점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자신이 생각하는 라이딩의 모습과 실제 라이딩에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바루서프 강사진의 멋진 트릭
파도를 찾아 이동하는 서퍼들 많은 다이버들이 여름이면 다이빙을 위해 인도네시아 발리를 찾는다. 7~9월이면 높은 확률로 몰라몰라를 만날 수 있는 누사페니다와 US 리버티 난파선으로 유명한 뚤람벤, 멀리는 멘장안 등 많은 다이빙 사이트들이 다이버들을 발리로 부른다. 하지만 모처럼 떠난 해외여행, 그것도 ‘서퍼들의 천국’이라는 발리를 찾았다면 늘(?) 하는 다이빙이 아닌 새로운 스포츠, 서핑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대 이상의 재미에 흠뻑 빠져들지도 모르니, 어쩌면 다이빙보다 재미있을지도 모르니 조심하자.
바루서프 전경
편안한 휴식공간이 된 바루서프 바루서프 (Baru Surf)
홈페이지
http://barusurf.com/home주소
Baru Surf School JL. Rata Pantai Kuta 68591, Bali, Indonesia
연락처
+62 8585-735-4315 / +62 8214-727-6689
이메일
info@barusurf.com
요금안내일대일 강습 2시간 $60
커플 강습 2시간 $45
그룹 강습 2시간 (강사 1명에 강습생 최대 4명) $40
어린이 강습 2시간 (강사 1명에 강습생 최대 2명) $40
렌탈요금
초보자용 서프보드 1일 렌탈 $20 (레쉬가드, 보드숏 무료)
초보자용 서프보드 2시간 렌탈 $10 (레쉬가드, 보드숏 무료)